이번 영상은 RF온라인에서의 공격력 옵션에 대한 10,000번 실험 결과를 정리하며, 각 옵션의 효과를 비교합니다. 특히, 고정 피해와 방어력 관통의 상대적 효용성을 분석하고, 속성 공격력의 영향도 다룹니다. 실험 결과를 통해 어떤 옵션이 더 유리한지에 대한 결론을 제시하며, 다음 영상에 대한 기대감을 남깁니다.
출처 - 투즈TV
1. 실험 개요
RF 온라인에서
공격력 옵션에 대한 실험을 진행함 .실험 대상 옵션:
속성 공격력 ,방어 관통 ,고정 피해 ,공격력 .데미지의 최대, 최소값 차이가 커서 정확한 결과를 위해 많은
시행 횟수 가 필요함 .실험은 레벨 53 캐릭터와 레벨 57 몬스터를 대상으로 진행됨 .
2. 실험 조건 및 방법
실험은 평타로만 진행되었으며, 스킬은 실험하지 않음 .
퍼니셔 대신 드레드 노트를 사용하여 실험함 .공격력 과고정 피해 는탈릭 과 특정 장소에서 실험함 .
3. 고정 피해와 공격력 실험 결과
1차 실험:
공격력 10 증가 시평균 데미지 10 증가 .고정 피해 15 증가 시평균 데미지 18 증가 .2차 실험:
고정 피해 19 증가 시평균 데미지 19 증가 .공격력 10 증가 시평균 데미지 11 증가 .고정 피해 와공격력 모두 1당 데미지 1 증가 .
4. 방어력 관통 실험 결과
방어력
관통 17 증가 시평균 데미지 10 증가 .방어력
관통 의 효과가 낮은 것으로 나타남 .높은 레벨 몬스터에서 추가 실험 필요 .
5. 속성 공격력 실험 결과
속성 피해 종류:
충격 , 절단,관통 .1차 실험:
절삭 기 데미지 8 증가 시평균 데미지 8 증가 .충격 옵션 7 증가 시평균 데미지 4 증가 .관통 옵션 6 증가 시평균 데미지 1 증가 .2차 실험: 속성 데미지 4-5 증가 시
평균 데미지 2-3 증가 .
6. 결론 및 추천
평타 1 증가를 위해 필요한 옵션:
공격력 1,고정 피해 1, 방관 1.7, 속성 데미지 2-2.5 .스킬 데미지 증가를 고려할 경우공격력 과속성 공격력 도 중요 .스킬 실험은 어려움이 있어 평타 중심으로 옵션 선택 추천 .
다음 영상에서 추가 연구 예정 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