📢[RF온라인 넥스트] 10,000번 실험📢반전의결과, 모든 공격옵션 티어정리 [속성공격/공격력/방관/고정피해]

이번 영상은 RF온라인에서의 공격력 옵션에 대한 10,000번 실험 결과를 정리하며, 각 옵션의 효과를 비교합니다. 특히, 고정 피해와 방어력 관통의 상대적 효용성을 분석하고, 속성 공격력의 영향도 다룹니다. 실험 결과를 통해 어떤 옵션이 더 유리한지에 대한 결론을 제시하며, 다음 영상에 대한 기대감을 남깁니다.


출처 - 투즈TV


1. 실험 개요

  • RF 온라인에서 공격력 옵션에 대한 실험을 진행함 .

  • 실험 대상 옵션: 속성 공격력, 방어 관통, 고정 피해, 공격력 .

  • 데미지의 최대, 최소값 차이가 커서 정확한 결과를 위해 많은 시행 횟수가 필요함 .

  • 실험은 레벨 53 캐릭터와 레벨 57 몬스터를 대상으로 진행됨 .


2. 실험 조건 및 방법

  • 실험은 평타로만 진행되었으며, 스킬은 실험하지 않음 .

  • 퍼니셔 대신 드레드 노트를 사용하여 실험함 .

  • 공격력고정 피해탈릭과 특정 장소에서 실험함 .


3. 고정 피해와 공격력 실험 결과

  • 1차 실험: 공격력 10 증가 시 평균 데미지 10 증가 .

  • 고정 피해 15 증가 시 평균 데미지 18 증가 .

  • 2차 실험: 고정 피해 19 증가 시 평균 데미지 19 증가 .

  • 공격력 10 증가 시 평균 데미지 11 증가 .

  • 고정 피해공격력 모두 1당 데미지 1 증가 .


4. 방어력 관통 실험 결과

  • 방어력 관통 17 증가 시 평균 데미지 10 증가 .

  • 방어력 관통의 효과가 낮은 것으로 나타남 .

  • 높은 레벨 몬스터에서 추가 실험 필요 .


5. 속성 공격력 실험 결과

  • 속성 피해 종류: 충격, 절단, 관통 .

  • 1차 실험: 절삭기 데미지 8 증가 시 평균 데미지 8 증가 .

  • 충격 옵션 7 증가 시 평균 데미지 4 증가 .

  • 관통 옵션 6 증가 시 평균 데미지 1 증가 .

  • 2차 실험: 속성 데미지 4-5 증가 시 평균 데미지 2-3 증가 .


6. 결론 및 추천

  • 평타 1 증가를 위해 필요한 옵션: 공격력 1, 고정 피해 1, 방관 1.7, 속성 데미지 2-2.5 .

  • 스킬 데미지 증가를 고려할 경우 공격력속성 공격력도 중요 .

  • 스킬 실험은 어려움이 있어 평타 중심으로 옵션 선택 추천 .

  • 다음 영상에서 추가 연구 예정 .
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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